[블로그서밋2008]Web2.0과 PR , 미디어 환경의 변화 -박영숙 대표님의 강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게시물은 지난 6월 25일 진행되었던 비즈니스블로그서밋2008의 두번째 강연이었던 Web2.0과 PR , 미디어 환경의 변화 라는 주제로 박영숙 플래시먼힐러드 대표님께서 진행하신 강연의 내용과 본인의 리뷰가 주된 내용입니다.
게시물 진행 중 박영숙 대표님의 강연 내용과 행여나 어긋난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번째 염동훈 구글코리아 상무님의 강연이 끝나고 이어진 강연은 현 플래시먼 힐러드 대표로 계신 박영숙 대표님의 강연이었다.

회사의 간단한 소개와 성공한 몇몇 사이트의 소개 이후 본인의 이목을 끄는 부분은 Web2.0 & P.R에 관련된 내용을 강연하실 때 부터였다. 전략적 PR 방법론에 관하여 말씀하시면서 전략적PR=(메시지+툴+채널)의 관리라는 어떻게 보면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을 짚어 주시고 , S-R의 공감대가 최대화 될 때 PR은 최대화 된다 라고 다시 한번 강조해 주셨다.
"전략적 PR = (메시지 + 툴 + 채널)의 관리"

또한 과거 미디어 광고의 절대적인 매체이며 , 마케팅의 절대 군주였던 TV광고와 신문 광고가 그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시작하여 , 현재 인터넷 광고의 영향력이 TV의 2배이며 신문 광고 대비로는 8배라는 수치는 마케팅의 광고 시점의 재조명을 하게 만들었다. 이로 인해 PR환경에도 변화가 이루어 졌음을 보여주었는데 과거 TV , 라디오 , 매거진등의 몇몇 주요한 매채만의 치중된 광고가 Long Tail로 이루어져 한정된 예산으로 극대화 된 마케팅을 위해서 미디어 MIX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상당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롱테일 부분에서 얻게 되는 화폐인 명성으로 새로운 사업구조를 얻을 수도 있다라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위 내용 외에도 도움이 되는 많은 내용들을 강연해 주셨지만 강연의 끝날 즈음에 말씀해 주신 PR2.0의 윤리와 책임 부분에서 기업과 그와 관련된 마케팅 진행 시 투명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모든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블랙 마케팅이 성행하는 현 마케팅 시장에 진정 추구해야 하는 길이 무엇인지를 제시해 주셨다라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다음 블로그서밋2008 관련 다음 리뷰는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위기관리를 주제로 강연하신 김호 더렙에이치 대표님의 강연이 될 것 같다.

------------------------------------------------------------------------------------------------
플래시먼힐러드란?
세계 제1의 PR, PA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사로 전세계 84개 도시에 2500여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


park.pdf

by 무적용팔 | 2008/06/30 12:03 | 행사&세미나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jy8.egloos.com/tb/5349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Soma side ef.. at 2009/07/17 14:06

제목 : Effects of soma.
Soma side effects....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