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폰VS소울폰 라운드1 - 기본 외형

간만에 휴대폰을 구매하였다. 구매한 두 기종은 삼성에서 요즘 밀고 있는 소울폰(SCH-W590)과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최근 오드리햅번으로 더욱 그 제품 가치를 상승시키고 있는 시크릿폰(LG-SU600)으로 하나는 본인이 하나는 여친이 사용 중에 있다. 그럼 양사의 최신폰들을 비교 리뷰 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다. 첫번째 비교 리뷰 주제는 기본 외형이다.

(화려함과 클래식함의 대결)
 

일단 소울폰은 전체적으로 곡선의 미학이 시크릿폰에 비하여 더 잘 표현했다 라는 느낌이 들었으며, 시대를 초월한 미적 감각을 내세운 시크릿폰에 비하여 현실적인 화려한 디자인 쪽은 소울폰 쪽이 인터페이스 액정의 화려함을 힘입어 살짝 앞선다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클래식한 미학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시크릿폰 쪽이 맞아 떨어질 것이다.

외관 사양은 소울폰이 시크릿폰에 비하여 가로폭은 좁고 세로 길이는 조금 길고 , 두께 역시 시크릿폰에 비하여 두꺼운 편이었다. 이는 그립 시 확연하게 느껴질 정도의 차이였다. 전체적인 그립 안정감은 소울편 쪽이 높게 느껴졌지만 역시나 세로가 작고 가로가 넓고 두께가 앏은 시크릿 폰쪽이 외관 스펙은 높다 라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액정 역시 시크릿폰 쪽이 더 큰 (소울폰 : 2.2 인치 , 시크릿폰 2.4인치)로 스크릿폰의 승리였다. 거기에 시크릿폰은 출시 전 부터 당당히 광고했었던 전면강화유리 액정이어서 소울폰에 비하여 월등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다.

(액정이 조금 더 밝은 것 같은 시크릿폰 , 하지만 액정도 크고 , 액정 유리가 강화 유리로 내구성 굿~)


휴대폰 뒷 부분을 살펴보면 소울폰은 배터리 덮개로 일반 케이스와 금속 재질 케이스 두가지가 제공되어 금속 재질 케이스로 착용하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케이스 착용 시 나중에 소개할 부분인 교통카드와 모네타 카드 인식이 안되는 커다란 단점이 있다. 시크릿폰의 뒷면은 명품의 문양을 지향한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세련된 문양이 있는 배터리 덮개로 구성되어 있었다. 유리 느낌의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배터리 덮개는 시크릿폰의 클래식한 느낌은 더욱 강하게 고급도는 더욱 높게 해 주었다. 하지만 출시 전부터 문제시 되었던 카메라 부분의 돌출로 전체적인 두께 상승 및 외형적인 오점을 남긴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상당히 고급스러운 뒷태를 자랑하는 시크릿폰 , 그 와중에 툭 튀어 나온 카메라는 좀-_-;)


그리고 결정적으로 시크릿폰이 소울폰에 비해 아쉬웠던 부분은 초컬릿폰 -> 샤인폰 -> 시크릿폰으로 이어지면서 끝까지 가져와 주시는 전신 지문 세팅 스킬...만지면 아주 그냥 열심히 반응하셔서 (응? 햅틱인가?? ㄷㄷ)폰 전신에 지문 및 각종 이물질이 잘 묻는다. 자식 다루는 느낌으로 시간 날 때 마다 열심히 닦아 줘야 하는 부담감... 뭐 감수할 수 있을 정도로 매리트 있는 시크릿폰이긴 하지만 이 부분이 좀 아쉽긴 했다.

(이 죽일 놈의 번들거림과 지문신공..이제는 끊을 때도 되지 않았니? LG야~)


외형 스팩 비교
 소울폰시크릿폰
가로크기49.5mm50.8mm
세로크기106.0mm103.8mm
두께13.7mm12.0mm
무게106g118g
LCD2.2인치 TFT LCD2.4인치 QVGA TFT LCD(부분터치)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으로 비교하면서 소울폰과 시크릿폰의 상세 비교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by 무적용팔 | 2008/07/18 11:58 | ALL리뷰 | 트랙백(1)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mjy8.egloos.com/tb/59727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bruce, 와이프 몰.. at 2008/07/19 01:31

제목 : 시크릿폰 보다는 소울폰을 더 가지고다니는 이유
휴대폰 새모델이 나왔을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바로 디자인이죠 디자인이 그 휴대폰을 좋아할거냐 말거냐, 맘에 드냐 안드냐를 결정하는데 70%는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못생긴폰은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별로 정이 안가죠. 결정적으로 관심도 별로 안가다보니 무슨 기능이 있는지조차 모르고 지나가게 됩니다. 그만큼 '디자인' 의 가치는 상품의 공급이 늘어날수록 단연 돋보이는 가치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런 '디자인' 수준이 어느정도 되어서 관심......more

Commented at 2008/07/27 15:1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무적용팔 at 2008/07/28 09:14
흠...소울폰과 비교해서도 명확하게 비교되는 지문...그리고 초컬렛폰부터 샤인 , 이번 시크릿에 이르기까지 마치 자랑인 양 달고 다니는 지문은 다른 개발사나 LG 내의 다른 폰들에
비해서도 명확하게 심하죠-_-;
직접 다른 폰들에 똑같은 손가락으 터치 해 보시고 그런 말씀을 하심이...일부폰들은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지문이 묻기는 커녕 오히려 닦인다는 느낌까지 드니까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